クーポンはこちら

「프레스 릴리스 」 표시중

    • 프레스 릴리스 / 정부 기관 / 공공 시설
    • 2024/12/21 (Sat)

    이 기사의 문장은 기계 번역되어 있습니다. 원문과 역문 사이에 의미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원문의 언어:日本語)

    공항으로 맺는 우호도시 교류사업 행복을 전하는 피아노 연주회

    도요나카시는 본시 출신의 피아니스트 ・ 니시무라 유키에 씨와 홋카이도 아사히카와시 출신의 피아노를 좋아하는 초등학교 3학년 ・ 코지코지 피아노 씨에 의한 피아노 콘서트 '행복을 전하는 피아노 콘서트 ~ 하늘이 전하는 멜로디 ~'를 개최합니다.

    본 사업은 양 도시가 2023년 ( 2023년 ) 11월 27일 '공항에서 맺는 우호도시 제휴에 관한 협정'을 체결한 것을 계기로 문화교류 사업으로 개최. 토요나카시의 거리 피아노 '토요나카 피아노 미도리 ( 미도 )'를 이용하여 2025년 오사카 ・ 간사이 만국박람회 홍보 기획으로 박람회 관련 곡을 연주하는 한편, 일반 공모로 모인 시민 합창단원들의 합창도 함께한다.


    행복을 전하는 피아노 콘서트 ~ 하늘이 전하는 멜로디 ~ 개요

    일시 : 2025년 ( 2025년 ) 1월 11일 ( 토 )

    장소 : 도요나카시립문화예술센터 중홀 ( 소네히가시쵸 3-7-2 )

    정원 : 380명 ( ※ 이미 정원에 도달하여 모집을 마감했습니다. 마감되었습니다. )

    비용 : 무료

    출연자 : 니시무라 유키에, 코지코지 피아노, 시민합창단원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city.toyonaka.osaka.jp/jinken_gakushu/bunka/event/ev_music/street_piano/pianoconcert0111.html

    • 프레스 릴리스 / 정부 기관 / 공공 시설
    • 2024/12/07 (Sat)

    이 기사의 문장은 기계 번역되어 있습니다. 원문과 역문 사이에 의미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원문의 언어:日本語)

    바쁜 사람,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 집에서 편하게 시간을 보내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봐야 할 곳 ! .

    2024년 12월 28일 ( 토 ) , 이즈미오츠시는 게임 형식으로 배울 수 있는 방재 이벤트 '더 ・ 리모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체험형으로 지금까지 210개 팀 약 700명이 참가했다.

    [가상이기에 가능한, 리얼한 체험]
    '더 ・ 리모트'는 현실에서 재현하기 어려운 재난 시나리오를 가상 환경에서 리얼하게 체험하며 실제 재난에 직면한 듯한 긴박감을 제공한다. 처음 접하는 사람, 귀성길에 오르는 사람, 설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사람, 방재에 관심이 있는 사람, 없는 사람 등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다. 즐겁게 배우면서 비상시 판단력과 대응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시간제한 미션에 도전

    작년 '더 ・ 리모트'의 모습
    노토반도 지진의 교훈을 살려 온 가족이 참여하기 쉬운 '설 연휴'로 설정! " 로 설정
    최근 재난의 빈발화 ・ 격심화로 인해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이 방재에 관심을 갖고 배우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방재훈련은 '시간이 없다', '딱딱하다', '매너리즘에 빠졌다'는 등의 문제점이 있어 참여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방재에 대한 이미지를 쇄신하고, 바쁜 사람이나 방재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더 ・ 리모트'를 도입했다. 실제로 지난해 참여자 설문조사에서 63.3%가 '시에서 진행하는 방재 행사나 훈련에 한 번도 참여한 적이 없다'고 답했다.

    또한 2024년 1월 1일 발생한 노토반도 지진 당시 귀성 중인 가족들이 많아 대피소가 부족해 혼란이 발생하기도 했다. 대피소의 수용 능력을 초과하는 상황과 평소 떨어져 살던 가족들이 함께 대피할 수 있는 준비가 부족하다는 점이 부각되었다. 이러한 교훈을 바탕으로 평소 떨어져 살던 가족들이 함께 방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 연휴 기간 동안 '더 ・ 리모트'를 마련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방재에 대해 배움으로써 집을 포함한 다양한 장소와 상황에서의 방재 의식을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지역 주민과 시 직원들도 설 연휴에도 효과적으로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원격 형식을 채택했다.

    '이즈미오츠시 직원'이 '재해지 지원'과 '재해자와의 교류'에서 얻은 경험을 미션으로 삼았다.
    이즈미오츠시는 노토반도 지진 지원에 약 6개월간 총 25명의 직원을 파견하여 피난처에서 숙식을 지원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현지에서 교류한 시민과 시 직원들로부터 들은 귀중한 이야기와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이번 '더 ・ 리모트'에서는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미션을 설정했다.

    【미션 예시】
    지진 발생 후 가족 모두가 무사히 대피하기까지의 시뮬레이션 : 이재민들의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가족 모두가 어떻게 협력하여 대피하는지를 체험해본다.

    집에 있는 물건으로 피난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모으기 : 지금 당장 사용할 수 있는 비축품의 중요성을 배웁니다.

    재난 관련 사망의 위험과 피난 생활의 질
    2016년 발생한 구마모토 지진과 올해 발생한 노토반도 지진에서는 재난으로 인한 직접적인 사망뿐만 아니라 피난 생활의 질이 나빠서 발생하는 '재난 관련 사망'이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더 ・ 리모트'에서는 이 위험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실제 대피소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질 높은 대피소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소개하며, 재난 관련 사망을 예방하기 위한 지식을 쌓을 수 있다.

    과거 참가자의 목소리
    과거 참가자들로부터 "잘못 기억하고 있던 것도 있었다. 다시 한 번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대피 방법, 머리 보호 방법 등을 잘 알게 되었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개최 개요
    개최 일시 : 2024년 12월 28일 ( 토요일 )

    제1부 : 10:30 ~ 12:00

    제2부 : 13 :30 ~ 15:00

    대상 : 시내 거주자 ・ 재직자 ・ 재학생

    정원 : 각부 150쌍

    신청 기간 : 2024년 11월 29일 금요일 ) 오전 10시 ~ 2024년 12월 26일 ( 목요일 ) 오후 5시

    신청방법 : 본시 홈페이지에서

    https://www.city. izumiotsu.lg.jp/kakuka/kikikanri/kikikanri/osirase/9908.html

    필수 환경 : ZOOM이 가능한 전자기기 ・ 인터넷 환경

    어트랙션 이미지 : https://youtu.be/3F2G6YRZC0w?si=eoQVnXDZPjNSQip6

  • 1/1
  • 1